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네온사인보다 전광판보다 더욱 화려하게 LED보드 전문점, (주)지용

수정일 | 2015-05-19

희망창업 취재단이 방문했던 제37회 월드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2013.

그 곳에서 LED보드 전문점, (주)지용의 손준호 이사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주)지용의 ‘LED ART BOARD’는 1년 6개월의 개발기간을 거쳐 국내와 일본에서 특허와 디자인등록을 완료하고 지난 12월 5일 시장에 처음 모습을 드러낸 이후 관련업계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신제품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손준호 이사와의 인터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01

 

Q) ‘LED ART BOARD’에 대한 소개 부탁드려요.

A) ‘LED ART BOARD’는 (주)지용에서 세계 최초로 개발한 제품으로 액자형태의 방수형 LED네온보드입니다. 보드 전용 방수용 칼라 펜으로 손쉽게 광고 및 홍보 문구를 작성해 사용할 수 있으며 방수가 되기 때문에 눈과 비속에서도 안심할 수 있습니다.

 

Q) 내부 시스템은 어떤 구조인지 말씀해주세요.

A) 일반 LED네온보드와는 다른 108개의 국내산 최고급 SMD LED를 사용한 LED바에서 13가지 동작 패턴을 선택할 수 있으며 LED 불빛이 보드판의 아크릴을 투광해 작성한 홍보 문구를 발광시켜 멀리서도 눈에 띄게 디자인했습니다. 더불어 200여개의 국내산 최고급 SMD LED를 사용한 액자용 SNOWFALL LED PCB를 직접 개발해 제품 프레임 속에 장착, 9가지 동작 패턴 모드가 더해져 화려함의 극대화를 더했습니다.

 

Q) 내부 시스템 내용이 좀 어려운데요, 제품사용방법은 어렵지 않은가요?

A)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제품 박스 개봉 후 구성제품(아답터, 전용칼라펜, 클리너, 극세사 타올, 못걸이)을 확인합니다. 사용 전 아크릴 앞면과 뒷면의 보호필름을 제거한 후 전용칼라펜으로 홍보 문구를 작성합니다. 다음 아답타를 전원에 연결시키고 스위치 버튼을 조작해 홍보에 맞는 동작모드로 설정합니다. 마지막으로 사용할 장소에 이젤을 설치하여 거치하거나 벽이나 유리창에 걸어서 사용하면 됩니다.

02

 

Q) 제품을 본 관계자들의 반응은 어떠한가요?

A) 기존 네온사인이나 LED전광판보다 더욱 화려해 낮과 밤 모두 시선을 끌기에 부족함이 없을 것 같다고 말씀해주세요. 특히 화려함을 좋아하는 일본, 프랑스, 러시아 등에서 반응이 뜨겁습니다.

 

Q) (주)지용의 행보가 궁금합니다.

A) 일본에서 매출 2조원 이상을 내고 있는 일본전계에서 (주)지용의 제품을 좋게 보시고 신규 사업으로 채택, 동반성장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 지난달 코엑스에서 열린 ‘제4회 서울 국제 LED/OLED산업전’에 시제품을 가지고 참가했는데요, 일본 10개 업체와 17개국 20개 업체의 바이어들로부터 적극적인 러브콜을 받고 샘플 오더와 수출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앞으로의 계획을 말씀해 주세요.

A) 현재 미국, 캐나다, 유럽, 중동 등 여러 국가들과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습니다. 신제품인 ‘LED ART BOARD’뿐만 아니라 LED광고보드, 자동차용품 등 다양한 분야의 LED응용제품을 출시해 수출할 예정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연구하고 개발하는 노력이 뒤따라야 하겠지요.

 

Q) 창업을 먼저 시작한 선배로서 예비창업자분들에게 조언 말씀 부탁드립니다.

A) 창업을 해보니 정말로 시간싸움이더라고요. 머뭇거리는 동안 다른 창업주에게 좋은 아이템을 뺏기는 일이 다반사입니다. 좋은 아이템이 있다면 바로 시작하세요. 먼저 시작하는 사람이 승자입니다.*

 

03

 

출처 : hopestart 서울시와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 운영하는 희망창업 블로그(http://www.hopestart.or.kr/)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경제진흥실 - 소상공인지원과
  • 문의 2133-5538
  • 작성일 2013-12-24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