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조미료 걱정 NO! 달걀요리 전문점, 다마짱

수정일 | 2015-05-19

희망창업 취재단이 방문했던 제37회 월드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2013.

그 곳에서 달걀요리 전문점 ‘다마짱’의 강태권 본부장을 만났습니다. 달걀튀김옷을 입힌 탕수육, 만두부터 계란말이밥, 계란피자, 달걀샐러드까지 오직 달걀만을 위해 탄생한 전문점이라고 하니 그 궁금증이 더해갔습니다.

다마짱01

돈가스전문점, 탕수육전문점, 국수전문점 등 우리 도처에는 다양한 음식점이 즐비해있습니다. 하지만 하나의 식재료를 사용해 다양한 음식을 만들어내는 음식점은 흔치 않습니다. ‘다마짱’이 그 중 하나인데요, ‘다마짱’에서 선택한 식재료는 바로 ‘달걀’입니다. ‘달걀’은 성장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은 물론 레시틴, 철분, 인, 비타민A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완전식품’이라고 불립니다. ‘완전식품’을 이용해 ‘완벽한음식’을 만들고자 ‘다마짱’을 기획했다는 강태권 본부장의 입을 통해 여러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다마짱02

Q) 달걀을 주식재료로 사용해 전문점을 낸 이유가 궁금합니다.

A) 배가 출출할 때 간식으로 어떤 음식을 즐겨 찾느냐는 질문에 많은 사람들이 떡볶이, 순대, 튀김이라고 대답합니다. 전통적인 인기 분식메뉴라고 할 수 있죠. ‘다마짱’은 생각했습니다. 온 국민이 즐겨 찾는 분식메뉴를 제공하되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메뉴를 만들 수는 없을까. 그래서 영양만점 ‘달걀’요리를 구상했고 합성착향료, 감미료, 트랜스지방이 전혀 없는 우리만의 메뉴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Q) 감미료가 전혀 없다면 맛을 내기가 쉽지 않을 듯합니다. ‘다마짱’만이 가지고 있는 맛의 비결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A) 최상급의 국내산 달걀을 사용해 고유의 고소함을 최대한 살리고 있고요, 메뉴에 파인애플, 복숭아 등의 과일재료를 넣어 맛과 영양을 함께 높이고 있습니다.

 

Q) 이야기를 들을수록 ‘다마짱’의 메뉴가 궁금해지는데요, 구체적인 메뉴 소개 부탁드려요.

A) 대표메뉴인 계란말이밥은 김치, 게살, 치즈 등을 밥과 함께 넣어 식사대용으로 먹을 수 있게 만든 독자적인 음식이고요, 탕수육과 만두 등에 계란 옷을 입힌 계란탕수육, 계란만두 등이 있습니다. 달걀요리가 대부분이지만 간혹 달걀만 먹기 부담스럽다는 분들을 위해 떡볶이, 과일음료 등도 구비해 놓았습니다.

 

 

 

 

다마짱03

Q) 주 고객층의 연령대가 궁금합니다.

A) 메뉴의 가격대는 3,500원에서 6,000원대로 저렴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볍게 식사를 하려는 학생들과 직장인, 20~30대 여성들, 주부와 아이들, 또 나이가 지긋한 어머님, 아버님들까지 나이불문하고 고객님들이 찾아와 주십니다.

 

Q) 고객들의 반응은 어떠한가요?

A) 신선하고 재미있다는 반응이 가장 큽니다. 음식을 먹는 것을 넘어 느끼고 즐기고 계신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인테리어도 한 몫 하는 것 같습니다. ‘일본에 와있는 느낌이 든다’, ‘아기자기한 노란색 계란 콘셉트 때문에 마음까지 훈훈해진다’는 말씀을 많이 하세요. 음식점을 찾으신 후 기분이 좋아졌다는 분들을 보면 저도 보람을 느낍니다.

 

Q) 앞으로의 계획을 이야기해 주세요.

A) 현재 부산에 남천점, 서면점 김해시에 있는 메가마트 김해점 그리고 서울 강변점 등 총 6곳 매장이 성업 중입니다. 2014년까지 국내 100호점 돌파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등 동남아시장까지 진출할 계획입니다.

 

Q) ‘다마짱’이 어떤 공간으로 성장하길 바라나요?

A) 고객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가맹 점주들의 기본행복권을 제공하기위해 노력하는, ‘따스함이 묻어나는 공간’으로 성장하길 바랍니다.

 

 

 

 

다마짱04

TIP. ‘다마짱’의 지침!

1. 신메뉴는 분기별로 최소 한 개 이상 내놓는다!

- 메뉴의 다양화로 고객에게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2. 가맹 점주에게 최선을 다한다!

- 회사만 배불러서는 안 된다. 가맹점주가 함께 행복해야 고객도 즐겁다.

 

3. 홍보는 적극적으로!

- 바이럴마케팅, SNS홍보마케팅, 제휴마케팅 등 홍보에 최선을 다해야한다.

 

출처 : hopestart 서울시와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 운영하는 희망창업 블로그(http://www.hopestart.or.kr/)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경제진흥실 - 소상공인지원과
  • 문의 2133-5538
  • 작성일 2013-12-16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