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서울시, 친환경농장 김장채소를 어려운 이웃과 나눈다

수정일2016-08-11

서울시, 친환경농장 김장채소를 어려운 이웃과 나눈다

 

 

서울시가 13개 팔당호 주변 희망서울 친환경농장에서 생산된 다양한 농산물 수확의 기쁨을 소외된 이웃과 함께 나눈다.

 

 서울시는 오는 11월 8일(금) 오전 11시 경기도 양평군 문호리에 위치한 친환경농장에서 사회복지협의회 서울광역푸드뱅크에 배추 2,500포기, 무 3,000개, 무청 등을 기부한다고 밝혔다.

농작물 기부는 김장채소 수확시기를 고려하여 11월 말까지 매주 금요일 희망서울 친환경농장 별로 계속 실시된다.

 ‘서울시 희망서울 친환경농장’은 서울시가 2000년부터 팔당호 상수원보호구역 내 남양주시, 양평군, 광주시 3개 시군의 13곳에서 7,000구획규모로 운영하고 있는 시민참여 농장으로 합성농약과 화학비료를 일절 사용하지 않고 작물을 가꿔 서울시민의 식수원인 팔당호의 수질보전에도 동참하고 있다.

 

<5월 엽채류 기부 시작으로 6월 감자, 11월 김장채소 저소득층과 수확의 기쁨 함께 나눠>

 서울시는 5월말부터 수확을 시작한 유기질비료와 무농약으로 재배된 상추, 열무, 쑥갓, 아욱, 근대 등 엽채류 300박스와 6월 수확한 감자 120박스를 서울광역푸드뱅크에 기부했으며, 이번에는 김장철에 맞추어 배추, 무를 기초생활수급대상자 등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층과 나눈다.

 

<기부된 농작물은 지역 푸드마켓 · 푸드뱅크 통해 결식 아동 · 무의탁노인에 전달>

 서울광역푸드뱅크는 식품을 기부받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식품을 통한 사랑의 나눔을 실천하는 식품은행이며, 이날 전달된 배추와 무는 서울 시내 지역별 푸드마켓이나 푸드뱅크를 통해 결식아동, 무의탁노인, 노숙인 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박기용 서울시 민생경제과장은 “시민들이 직접 먹을거리를 가꾸고 농촌체험을 할 수 있는 희망서울 친환경농장이 올해부터는 이웃과 함께 수확의 기쁨을 나누는 도시농업의 좋은 본보기로 자리매김 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별첨 1.희망서울 친환경 농장 현황

          2.관련사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민생경제과
  • 문의 02-2133-5395
  • 작성일 2013-11-08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