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로운 아이템을 만나다 - 꽃가람 LED 플라워

2015.05.19
경제진흥실 소상공인지원과
전화
2133-5538

새로운 아이템을 만나다

[창업아이템]꽃가람 LED플라워

 

희망창업 취재단이 방문했던 제 36회 프랜차이즈서울Fall 코엑스 2013.

그 곳에서 만난 새로운 아이템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꽃’이라는 소재를 이용해 꽃 화환이나 꽃 화병에 LED 전구를 심어 생동감을 살리고 환경 또한 살리는 ‘꽃가람 LED플라워’가 그 주인공입니다.

01

 

시들지 않는 아름다운 친환경 꽃 ‘꽃가람 LED플라워’를 생각해낸 곳은 (주)스미스아트컴퍼니입니다. (주)스미스아트컴퍼니에서는 LED꽃과 커피숍 매장을 함께 적용한 ‘꽃가람플라워카페’도 운영하고 있는데요, ‘꽃가람플라워카페’는 말 그대로 커피와 LED플라워가 만나는 공간으로 자판기카페, 뷰티카페, 전문플라워카페 등으로 나뉩니다.

자판기카페는 1인 운영이 가능한 자판기를 활용한 카페로 인권비가 들지 않은 스미스아트의 새로운 시스템입니다. 뷰티카페는 카페의 개념을 벗어나 여성이 선호하는 뷰티를 주제로 한 체류형 카페이며 네일, 헤어, 족욕 등 다양한 테마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전문플라워카페는 바리스타를 갖춘 커피숍으로 질 높고 전문적인 커피와 LED플라워를 병행 판매하는 매장입니다.

알면 알수록 더욱 궁금해지는 ‘꽃가람 LED플라워’를 조금 더 자세히 알고자 (주)스미스아트컴퍼니 김진동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02

 

Q) (주)스미스아트컴퍼니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주)스미스아트컴퍼니는 ‘꽃’을 소재로 꽃 화환, 꽃 화병에 LED전구를 심어 생화보다 더 생동감 있는 LED화환 및 LED화병을 취급하는 회사입니다. 고객님들은 LED화환 및 화병을 직접 구매할 수도, 또 렌탈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또한 ‘꽃가람플라워카페’도 운영하고 있는데요, 카페 안에서 아름다운 LED꽃을 만날 수 있는 뷰티 플레이스입니다.

 

Q) LED플라워를 고안해 낸 계기는 무엇이었습니까?

A) 요즘 결혼식, 장례식, 돌잔치 등 화환으로 축하 선물을 주는 경우가 많은데요, 선물을 받고 난후 시들게 되면 쓰레기로 버려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점들을 생각해 친환경 제품으로 LED화환 및 화병을 만들게 되었어요. 전구로 만든 꽃이기 때문에 시들지 않고 영구적으로 보관가능하다는 장점 때문에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인기가 좋습니다.

 

Q) LED플라워 제작 과정이 궁금합니다.

A) 플로리스트와 본사직원이 모여 LED플라워 컨셉을 정하는 디자인 회의를 합니다. 컨셉이 정해지면 화병을 만들기 위한 작업 즉, 제품에 들어갈 꽃을 구매 및 수입하여 확보합니다. 또 꽃과 어울릴 화병을 매입한 후 전문플로리스트의 작업으로 LED플라워가 완성됩니다. LED꽃은 모두 수작업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그 아름다움도 배가 됩니다.

03

 

Q) (주)스미스아트컴퍼니의 경영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A) 정보공유를 통한 행복추구가 경영철학입니다. 정보의 홍수시대에 살면서 아는 것만큼 힘이 되는 것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우리 회사에서라도 새로운 정보, 고급 정보를 고객님들과 공유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Q) LED플라워를 바라보는 고객들의 반응은 어떠한가요?

A) ‘우리 집에 어울리겠다.’, ‘우리 매장에 어울리겠다.’는 이야기를 많이 하세요. 그 이야기를 들으면 단순히 ‘예쁘다’라는 말보다 훨씬 기분이 좋습니다. 그만큼 고객들과 공유하고 어울릴 수 있는 생활 속 소품을 만들고 있다는 생각에 뿌듯합니다.

 

Q) 앞으로의 계획을 이야기해 주세요.

A) 현재의 화병에는 ‘변화지 않는 아름다움’은 있지만 ‘향기’가 빠져 있습니다. 앞으론 자연그대로의 향이 묻어나는 화병 및 화환을 만들고자 합니다. 또, 화한이 커서 배달하는데 약간의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접이식 화환을 만들기 위해 연구 중에 있습니다.

 

Q) 예비창업자들에게 조언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A) 먼저 창업을 위해서는 좋은 아이템이 필요하겠지요. 또 유통할 수 있는 능력이 뒷받침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자본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저는 처음에 투자를 할 때 능력껏 투자를 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능력껏 투자란 가지고 있는 자금의 한도에서 크게 벗어난 금액을 대출 받지 말라는 말씀입니다. 과도한 대출은 좋은 아이템을 죽이는 지름길이 될 수 있습니다.

04

 

(주)스미스아트컴퍼니

www.smithled.co.kr

070-4493-7604

 

출처 : hopestart 서울시와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 운영하는 희망창업 블로그(http://www.hopestart.or.kr/)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