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2015 서울문화의 밤」과 함께 서울의 숨은 매력찾기

수정일2015-08-21

「2015 서울문화의 밤」 

http://www.seoulculturenight.com

150818_웹배너_278x107-수정

 

  • 일시장소 : 8. 28(금)~29(토), 서울광장 및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
  • 문의전화 : 서울문화의밤 사무국 (☎02-6462-7420~4)

 

1년에 단 한 번, 서울의 풍성한 문화를 밤새 즐길 수 있는 서울의 대표 여름 야간 축제 「제8회 서울문화의 밤」이 오는 28일(금)~29일(토) 서울광장,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를 비롯한 서울 전역에서 펼쳐진다.

 

◎ '서울, 여름 밤의 문화충전'을 주제로 펼쳐지는 올해 축제는 ▴서울백중놀이(서울광장)▴올빼미 잔치(동대문디자인플라자)▴시민의 광장(서울광장)▴문화탐방(서울 곳곳, 15개 투어 장소) 4개 테마별 프로그램들로 꾸며져 일정과취향에 맞게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다.
- 서울백중놀이: 음력 7월15일, 백중날 행해지던 다양한 민속행사를통칭하던 백중놀이를 현대적으로 해석하여, 강강술래, 길놀이및 전통연희공연, 전통 악기 체험, 소셜다이닝 등으로 구성된다.
- 올빼미 잔치: 오랜 역사에 걸쳐 서민의 삶에 뿌리를 두고 있는 월드뮤직을 밤새도록 즐길 수 있는 이색 공연 프로그램
- 시민의 광장: 서울광장에서 즐기는 이색 캠핑과 책 읽기, 문화마켓, 전통문화 등 다채로운 문화체험의 시간이 함께한다.
- 문화탐방: 서촌, 동대문, 황학동, 해방촌 등 서울의 특색있는 골목과 낙산 성곽 둘레길, 성북 한양도성 등 서울의 역사를 품은 동네를 장소에 대해 잘 아는 해설사와 함께 산책하고 탐방한다.
 

 

◎ 특히 올해는 늦은 밤까지 펼쳐지는 ‘야간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하는 차원에서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야외무대에서 진행되는 밤샘 공연 ‘올빼미 잔치’를 신설, 깔라시마, 하림과 집시 앤 피쉬 오케스트라, 킹스턴 루디스카 등 15팀의 월드뮤직 뮤지션들이 19시부터 다음 날 새벽 5시까지 밤새도록 공연을 펼쳐진다.

 

◎ 28일(금) 서울광장에서는 전통적 백중놀이를 현대적으로재해석한 ‘서울백중놀이’가 펼쳐진다. 밝은 달빛 아래 흐르는 국악 선율 속에서 전통문화, 연희, 길놀이, 전통악기, 대형 강강술래를 체험해 볼 수 있다.

 

◎ 29일(토) 밤에는 서울광장에서 텐트를 치고 도심 캠핑을 즐기는 이색 풍경이 펼쳐진다. 역대 「서울문화의 밤」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인기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특히 북콘서트와 광장시네마 등 다채로운 부대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 해마다 사전 신청한 시민들에게 특별 개방되는 ‘문화탐방, 오픈하우스서울’은 캐나다대사관, 태릉선수촌, 서울특별시 교통정보센터(TOPIS), 서울메트로 차량기지, 서울시청사 통통투어, 상암월드컵경기장 등의 기관이 참여하며, 평소 시민들의 접근이 어려웠던 공간을 견학해 볼 수 있다.
- 서울역사박물관, 서울시립미술관 등 약 80곳의 문화 공간은 최대 22시까지 개장해 시민들을 맞이한다.
- 서촌, 동숭동, 해방촌 등 개성 있는 서울의 숨은 공간들을 탐방하는 ‘문화탐방’ 프로그램은 전년 기준 인기 투어 장소 위주로 집중되어 재편성되었으며, ‘골목문화 투어’, ‘역사문화 투어’라는 두가지 테마로 사전 신청한 시민들과 함께한다.
 
◎  「제8회 서울문화의 밤」에 관한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seoulculturenight.com)▴페이스북 (www.facebook.com/seoulopennight)▴120다산콜센터 ▴「제8회 서울문화의 밤」 운영사무국(☎02-6462-7420~4)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1. 광장캠핑 2. 광장소풍 (1)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문화본부 - 문화예술과
  • 문의 2133-2567
  • 작성일 2015-08-20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