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하늘광장 갤러리 공모선정작 《콘크리트 비가》 온라인 전시

수정일2021-05-12

concrete_poster2_460x600mm

 

서울시청 하늘광장 갤러리는 2021년 5월 7일부터 6월 4일까지 2020년 하늘광장 갤러리 공모선정작 전시 《콘크리트 비가》를 온라인 개최합니다. 김잔디 작가는 도시의 주변부에서 발견한 오래된 장소와 벽의 풍경을 그림으로 옮겨오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는 도시의 낡고 오래된 옹벽이나 재개발 현장을 그린 작가의 이전 작품들과 함께, 옛 채석장이었던 창신동의 돌산을 그린 신작을 선보입니다.

작가가 오랜 기간 천착해 온 작품의 소재는 일상 현실의 공간이었던 동시에 비현실의 장이고, 죽음에 가까운 동시에 생명으로 점철된, 인간의 흔적인 동시에 인간이 부재한 도시의 풍경입니다. 작가의 작품은 대상을 비교적 사실적으로 묘사하면서도 신중하게 선택된 색조와 붓 터치를 사용해 장소들의 기이한 분위기와 인상을 그려내고 있습니다. 초현실적인 뉘앙스로 완성된 화면은 소멸을 앞두었거나 이미 사라져버린 장소들을 담담하게 애도합니다.

작가의 작품 앞에서 우리는 이내 새로운 삶의 공간으로 다시 탄생할 도시의 구조체들을 마주합니다. 전시를 통해 도시의 생태가 자아내는 기묘한 심상과 ‘집’의 이미지들을 관람자가 새로이 감각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온라인 하늘광장 갤러리에서 VR 전시를 관람하실 수 있으니, 전시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전시 바로가기

※ VR 뷰어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또는 구글 크롬 등의 브라우저를 통해 접속해 주세요.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총무과-청사운영2팀
  • 문의 02-2133-5641
  • 작성일 2021-05-12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