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분야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새소식

새소식

새해 시청 하늘광장갤러리 전시작가 공모

수정일2018-12-31

서울시는 오는 12월 28일(금)부터 2019년 1월 24일(목)까지 ‘2019 서울시청 하늘광장 갤러리 전시작가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본 공모는 도시재생, 기후환경, 다문화 등 서울이 갖고 있는 다양한 사회적 이슈를 주제로 한 예술작품을 발굴·지원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선정된 작가는 2019년 3월부터 12월까지 하늘광장갤러리 공모선정작 기획전시에 참여하게 된다.

  • 서울시에서는 신청사 개청 이후 소통과 경청의 신개념 문화청사를 목표로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전시와 예술교육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 공모는 안전한 도시(도시안전 등), 따뜻한 도시(다문화, 마을공동체 등), 꿈꾸는 도시(도시재생, 역사 등), 숨 쉬는 도시(기후변화, 생태도시 등) 등 시정 방향과 연계된 주제로, 시민과 적극적으로 소통·공감할 수 있는 형태의 예술작품을 대상으로 한다.

 

본 공모는 지역·나이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2월 28일부터 내년 1월 24일까지 공모 홈페이지(www.skyplazagallery.com)를 통해 신청서, 공간계획서 및 작품 포트폴리오를 제출하면 된다.

  • 공모신청서는 공모사이트에서 직접 작성해야 하며, 공간계획서 및 포트폴리오는 공고문에 제시한 규격에 맞춰 별도 첨부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운영사무국 070-4236-5140, mail@skyplazagallery.com으로 문의하면 된다.

 

선정작에게는 약 2개월의 전시공간 제공 및 작품 운송·설치비가 지원되며, 전시 홈페이지, 페이스북 및 포스터, 리플릿 등 온·오프라인 매체를 적극 활용하여 전시 홍보도 지원받게 된다.

하늘광장 갤러리는 220㎡ 규모의 전문 전시공간으로 서울광장을 조망할 수 있는 본관 8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9층의 카페와 함께 ‘도심 속 힐링공간’으로 시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2019년이 6번째 전시작가 공모이며 지금까지 총 28팀의 예술가들과 서울 주제의 개성 있는 예술작품을 선보여왔다.

2018년도 공모에서는 조상민 작가의 ‘Apart_해체의 순간’(4.25~6.5)정연희 작가의 ‘색, 서울을 물들이다’(6.14~7.25), ‘꽃 DAY 서울’ 및 최성임 작가의 ‘정원.비스듬한’(9.20~10.31), 손은영 작가의 ‘The Underground’(11.7~12.19) 展이 선정된 바 있다.

 한편, 서울시에서는 1층 로비의 시립미술관 소장품 등 청사 내 설치되어 있는 숨어있는 예술작품을 가족과 함께 더욱 쉽게 감상할 수 있도록 방학기간동안 작품해설(도슨트)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오는 1월 둘째주부터 매주 월, 화, 수요일에 운영하며, 1월 중 총 12회 진행할 예정이다.

신종우 서울시 총무과장은 “6년 차로 접어든 올해 작가공모에서는 전시공간의 활용도를 더욱 높여 공간 자체가 작품이 될 수 있도록 차별화할 계획이며, 시청사를 찾는 국내·외의 많은 관광객들이 서울에 대해 더욱 재미있고 새로운 시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열정적인 예술가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전시작가모집[보도자료] “시민작가 모십니다” 서울시, 새해 시청 하늘광장갤러리 전시작가 공모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 담당부서 총무과 - 청사운영2팀
  • 문의 02-2133-5641
  • 작성일 2018-12-31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서울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민원 응답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의 내용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서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