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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산전자상가 재생

수정일2017-04-24

민간기업과의 협업을 기반으로, 공유·혁신의 신산업 생태계 조성을 통해 국내 최대 유통단지 용산전자상가의 新산업 부활 프로젝트 추진

 

사업개요
  • 위    치 : 용산구 용산전자상가 일대(면적 : 212,123㎡)
  • 사업기간 : 2017. 5~2022.12

 

주요내용

 ○ 유통채널 다변화에 따른 국내최대 전자상가의 쇠퇴에 대응

용산전자상가

 

 ○ 민간기업 참여를 통한 복합교류공간 조성 등 새로운 재생 해법 제시

  - 코워킹 스페이스, 청년창업센터, 멀티공대연구실, 스튜디오형 사무공간

  - 팟캐스트 방송국 운영 : 참여, 교육 및 홍보의 장

 

 ○ 계획수립과 선도사업을 병행 추진하는 Fast Track으로 조기성과 달성

  - 준비(’16. 4~12) → 심화(’17. 1~4) → 계획·시행(’17. 5~)

    ※ 심화 : 전문가 Round Table(’17. 1, 4회 19명), 심층 면접 및 세미나(’17. 2~4)

 

  ◈ 비전 : 전자산업기반의 복합교류공간 조성

    ✜ 찾아오는 곳 : 청년과 사람이 모이는 기반 조성(교육·창업·창의+유통)

    ✜ 교류가 있는 곳 : 입지적 장점과 광역접근성 활용(전국·전세계 코워킹)

    ✜ 영감을 주는 곳 : 다양한 이벤트의 장 마련(놀이·홍보·체험·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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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 도시재생본부 재생정책과
  • 문의 02-2133-8628
  • 작성일 2017-0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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