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분야 누리집 - 서울특별시





		
		

	 
	
	

승강기 유지관리업체 행정처분 현황('18.1~현재)

2022.06.22
건축기획과건축설비팀
전화
02-2133-7117

승강기 유지관리 등록업체의 행정처분 확인서 발급 업무를 개선하여 민원인의 편의와 행정업무 간소화를 추진코자 함

 

행정처분 발급절차

신 청

(이메일 발송)

접 수

(이메일 접수)

조 회

(행정처분 확인)

발 급

(확인서 발급 결재)

수 령

(이메일 수령)

민원인

 

서울시 담당자

 

서울시 담당자

 

서울시 담당자

 

민원인

  •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행정처분 확인서 요청 및 발급을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처리

발급 사유

  • 공동주택(아파트)의 입찰공고에 참가하기 위한 등록업체의 행정처분 확인서 발급 요청
  • 입찰 발주처의 입찰 참가 업체의 적격심사 자료로 활용

문제점

  • 타 시·도에 비해 서울시는 등록업체수가 많아 행정처분 확인서 발급 전담직원이 필요한 실정
  • 행정처분 확인서 발급은 단순 반복 업무로 업무처리 개선이 필요
  • 승강기 안전관리법에 행정처분 관련 공고(홈페이지게재) 조항이 없음

개선방안

  • 승강기 유지관리업의 행정처분 내용을 건설업처럼 서울시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별도 확인서 발급없이 게시물로 대체
  • 행정처분시 처분당일 서울시 홈페이지에 행정처분(과거 5년치 행정처분) 내용을 게시

다운로드 : 등록업체 행정처분 확인서 발급업무 개선 계획

다운로드 : 승강기 유지관리업체 행정처분 현황(2018년)

다운로두 : 승강기 유지관리업체 행정처분 현황(2019년)

다운로드 : 승강기 유지관리업체 행정처분 현황(2020년)

다운로드 : 승강기 유지관리업체 행정처분 현황(2021년)

다운로드 : 승강기 유지관리업체 행정처분 현황(2022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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