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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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점형 우리동네키움센터 문화·예술 PBL 프로젝트 공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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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업공고 : 2020. 9. 2(화)~2020. 9. 16.(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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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점형 우리동네키움센터 문화·예술 PBL 프로젝트 공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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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동네키움센터는 초등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돌봄 공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설치된 방과후 돌봄 시설입니다. 만6세~12세 돌봄이 필요한 아동을 대상으로 생활 근거리에 ‘쉼’, ‘여가’, ‘놀이’를 할 수 있는 돌봄 서비스를 제공 하고, 일반·융합·거점형 각 유형별 센터 확충을 통해 틈새없는 촘촘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지역 내 돌봄시설의 허브 기능을 수행하는 거점형 우리동네키움센터가 2020년 9월 노원구 상계동에서 개소합니다. 거점형 우리동네키움센터는 노원·도봉 권역의 초등아동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체험 및 놀면서 배우는「프로젝트 기반 배움(PBL)」활동 제공을 통해 권역 특화 돌봄 모델을 정착시키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거점형 우리동네키움센터 문화·예술 PBL 프로젝트를 아래와 같이 공모하오니 관심 있는 단체, 기획자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가. 사업목적
1) 아동의 문화·예술 경험을 통한 문화적 가치 충족
2) 서울형 5C1) 프로젝트를 접목한 문화·예술 활동의 프로젝트 기반 배움(PBL)가치 실현
3) 문화·예술을 매개로한 아동의 소통·공감 능력 향상 및 협력활동 프로젝트 강화
나. 사업운영 방향
1) 초등돌봄기관(지역아동센터, 우리동네키움센터) 및 초등생 대상 창의적 문화예술활동 운영
2) 초등돌봄기관(지역아동센터, 우리동네키움센터) 및 초등생 대상 놀이중심 체험활동 운영
3) 마을돌봄기관 대상 프로젝트 기반 배움 활동 운영 컨텐츠 지원
다. 사업개요
1) 사 업 명 : 거점형 우리동네키움센터 문화·예술 PBL 프로젝트 공모
2) 사업기간 : 2020.10.5.(월) ∼ 2020.12.31.(목)(※일정은 변동될 수 있음)
3) 사업대상 : 지역아동센터, 우리동네키움센터 초등아동, 학부모 등
4) 사업내용 : 초등아동 대상 문화·예술 PBL 활동 공모를 통한 프로젝트 운영 지원
5) 사업장소 : 1호 거점형 키움센터 (노원구 동일로231다길 10)
6) 공간소개 : 지하1층∼지상 5층 (사무실, PBL 공간, 다목적실, 돌봄공간, 열린공간 등)
7) 활동공간 : PBL실, 다목적실, 다목적 놀이실 등
층(총면적) | 구성 | 용도 | |
4층 (288㎡) | ○ 집합 PBL 중심 공간 - PBL실 1(33㎡) - PBL실 2(33㎡) | - PBL 중심 집합 활동 (예술, 메이커스, 미디어 등 활동) - 공간별 최대 15명 활동 (테이블·의자 설치여부 선택) | |
3층 (288㎡) | ○ 다목적실(115㎡) | - 교육장 및 워크숍 공간 (테이블·의자 설치여부 선택) | |
1층 (225㎡) | ○ 안내 및 열린 공간(225㎡) - 안내데스크 - 놀이 및 휴식 열린 공간 | - 결과 발표회 장소 (전시, 공연 등) | |
지하1층 (244㎡) | ○ 다목적 놀이실(244㎡) - 문화예술체육활동 공간 | - PBL 중심 집합 활동 (예술・체육 활동) |
라. 공모개요
구 분 | 주 요 내 용 |
운영내용 | -초등아동 특성을 고려한 PBL 기반 문화·예술 프로그램 - 아동의 주도성 창작 및 예술적 역량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 |
공모내용 | - 사업대상 : 지역아동센터, 우리동네키움센터 초등아동, 학부모 등 ※ 주중(월∼금) : 지역아동센터, 우리동네키움센터 소속 아동 이용 ※ 주말(토) : 지역 초등 아동, 초등아동+부모 이용 - 공모내용 : 문화·예술 체육·4차 산업 PBL 기반 프로젝트(4분야) -사업기간 : 2020년 10월 5일 ~ 2020년 12월 31일 ※ 주중(월~금) : 일 2회(오후2시, 오후4시) 프로그램 진행 주말(토) : 일 3회(오전 10시, 오후2시, 오후4시) 프로그램 진행 (보호자 동반 1인(총 2인) -운영시간 : 회차별 90분~120분 이내 -참여인원 : 회차당 최대 15인 |
프로그램 구성방향 | -아동의 자연스러운 흥미를 통해 구성되는 창의적인 놀이가 가능한 PBL 기반 프로그램 -내용 및 장르를 자유롭게 구성하되, 초등아동의 특성을 고려한 창의적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 -아동 주도적 활동을 다양한 형태로 기록할 수 있는 메이커스 창작활동 -아동이 예술을 즐기고 배우는 과정을 통해 자기 자신을 이해·발견하고 타인과 공감·소통하며, 문화·예술적 소양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 |
선정규모 | -1∼10팀 (개인 및 단체) |
신청대상 및 자격 | -문화·예술·체육·4차산업 등 관련 프로그램 콘텐츠 자원과 인력풀을 보유한 개인 및 단체 ※ 단체의 경우 사업자등록증(또는 고유번호증)이 있어야 함 -초등아동 대상 관련 프로그램 기획·운영 실적이 풍부하고 전문성이 있는 개인 및 단체 우대 |
지원내용 | -프로젝트 강사비 및 진행비 지원 -(선택 신청)결과발표회 개최 지원 -(선택 신청)영상제작비 지원 |
의무 사항 | - 오리엔테이션, 평가간담회 등 거점형 우리동네키움센터 문화·예술 프로젝트 완성도 제고를 위하여 실시하는 프로그램에 반드시 참여하며 전문가의 의견수렴 및 운영진과의 협력적 논의 필수 - 프로젝트 진행 시 운영진과의 논의를 통해 프로젝트 방향에 대한 프로젝트 관련 자료(사진 등)의 기록 및 제출 - 예산의 투명한 집행 및 사업 결과보고(정산 및 증빙자료) 제출 |
마. 프로젝트 제안 및 신청방법
1) 제안내용
○ 대상 : 초등 아동
- 주중(월∼금) : 지역아동센터, 우리동네키움센터 소속 아동
- 주말(토) : 지역 초등 아동, 초등아동+부모(월 1일(3회)에 한함)
※ 회차별 대상 상이(매 회차 선착순 신청 마감)
※ 다회기 프로그램인 경우 대상 고정
○ 프로젝트 내용
- 아동중심의 문화예술 체육 활동을 기반 아난딸로형 메이커스 활동
- 문화, 예술, 체육, 4차 산업 관련 활용 기기(3D 프린터 등)과 관련된 내용으로 장르를 자유롭게 구성하되, 아동의 발달 특성을 고려한 차별화된 문화예술 PBL 프로젝트
- 일시적인 문화 체험 활동 관점에서 벗어난 PBL 활동 기반의 문화·예술 소양을 높일 수 있는 문화·예술 프로젝트의 효과를 충족하는 프로젝트
- 아동의 포용적 예술 사회적 가치에 관한 가치를 추구하는 프로젝트
※ 아난딸로 : 아동중심 놀이주도의 문화 예술 활동
※ 4차 산업 : 아동중심 테크리터러시 기반 기술 활용 활동(3D 프린터 등)
○ 방식: 프로젝트 기반 배움(PBL) 활동 방식
<프로젝트 기반 배움(PBL) 활동> · 사전에 활동이 확정되는 것이 아닌 프로젝트 과정 중에 계획되고 수정되어지는 활동 · PBL 배움 활동에 대한 내용이 아동의 개개인에게 유의미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 · PBL 배움 활동은 도입, 전개, 마무리 3단계 과정으로 진행 · 전 과정에서 교사·아동, 아동·아동의 적극적인 상호작용 및 협동적 활동을 강조 |
제안 영역 | 문화 | 예술 | 체육 | 4차 산업 |
사진 (예) | ||||
내용 (예) | ○ 어라운드 프로젝트 - 지역에서의 문화 - 동네예술가
| ○ 점과 점이 모여 - 주변의 빛과 색 - 우리가 보는 세상
| ○ 몸 오브제 - 우리몸의 구성 - 몸을 이용한 생활주변의 사물 구성 | ○ 지구 탈출을 위한 탐사선 프로젝트 - 회로구성하기·탐사선 설계_ - 탐사선 조립 완성 |
2) 운영기간 횟수/규모
○ 운영기간: 2020년 10월 5일~12월 31일(※일정은 변동될 수 있음)
- 주중(월~금) : 일 2회(오후2시, 오후4시) 프로그램 진행
- 주말(토) : 일 3회(오전 10시, 오후2시, 오후4시) 프로그램 진행
※ 주말(토) 프로그램 중 월 1일(3회)은 아동+보호자 동반(총 2인) 프로그램 진행
○ 운영시간 : 회차별 기준 90분 120분 이내
○ 참여인원 : 회차당 최대 15명
○ 제안횟수 : 최소 40회 ~ 최대 156회
<참고사항> · 제안 시 운영기간을 주중, 주말, 주중+주말 중 선택하여 표기 · 월 단위의 프로젝트로 제안(최소 1개월 ∼ 최대 3개월) 및 해당 횟수 산출 - 1개월 기준 : 주중 20일, 주말 4일 - 1일 기준 : 주중 2회, 주말 3회 ※ 횟수산출(예) (주중) 20일(월)×2회(일)×3개월(개월수) = 120회 (주말) 4일(월)×3회(일)×3개월(개월수) = 36회 |
3) 프로그램 기획 및 구성
○ 초등아동 대상의 문화예술체험활동, 메이커 활동 기획
○ 구체적인 운영 방안 및 예산 제시(진행방법, 일정, 예산 등 계획 수립)
○ 프로젝트 평가 및 환류 방안 포함 : 참여자 만족도 설문 및 환류 방법, 종료 이후 지속적 운영 가능성 및 연계·확장 방안 제안
○ 프로젝트 진행 시 회기별 일지 및 사진촬영은 매회 단체가 직접 진행/관리하여 결과보고 시 제출(필요시 수시 요청할 수 있음)
- 진행과정 보고서는 연구 및 홍보 목적으로 사용
○ 지역주민과 프로젝트 내용을 공유할 수 있는 결과발표회(전시, 공연 등) : 권장
- 프로젝트 종료 후 결과발표회 진행(희망자, 12월 중) : 별도 안내
○ 진행 프로젝트 내용을 홍보영상으로 제작 : 권장
※ 결과발표회 및 영상제작을 계획하지 않더라도 프로젝트 진행과정 및 성과에 대한 결과보고서는 제출해야 함
※ 코로나19 확산을 대비한 비대면 활도 등 프로그램 운영방식이 논의를 통해 조정될 수 있음
4) 지원항목 및 범위
○ 강사비
- 주강사, 보조강사 등 프로젝트 진행에 직접 참여하는 주요인력 인건비 - 강사비 산출 기준
· 주강사 : 기본료 80,000원(시간당), 초과 50,000원
· 보조강사 : 기본료 40,000원(시간당), 초과 40,000원
<유의사항> · 1회당 최대 2시간 내 책정 · 1회당 최대 2인 강사 투입 가능. 단, 주강사 2인 투입 불가 · 리허설, 연습 등 공식 진행 회기 이외의 시간에는 강사비 책정 불가 · 동일인이 동일 회차에서 주강사, 보조강사, 일회성 진행인력 인건비 중복지급 불가 |
○ 진행비
- 프로그램에 필요한 키트 제작 및 재료 구입비(장비 대여는 사전 협의 필요)
- 교통비 불가
- 수행 단체 관련 식대 및 다과비 예산 편성 불가
- 자산성 물품 취득 목적의 재료구매 불가(ex. 소모품 이외 10만원 이상 물품 등)
○ 강사비, 진행비, 영상제작비 외 항목 예산 편성 불가
ex. 프로젝트 기획비, 홍보비, 자문비 등 편성 불가
바. 예산 편성 기준
예산항목 | 편성기준 | 비고 | |
강사비 | ○ 주강사, 보조강사 등 프로젝트 진행에 직접 참여하는 주요인력 인건비 ○ 강사비 산출 기준(서울시여성가족재단 강사비 지급 기준 준용) · 주강사 : 기본료 80,000원, 초과 50,000원 · 보조강사 : 기본료 40,000원, 초과 40,000원
| 회당 주강사 보조강사 강사비 산출기준 적용 | |
진행비 | ○ 프로그램 재료비(교구재, 재료구입비 등) - 참여자 1인 기준 차시별 10,000원 이내 책정 ○ 임차비(프로그램 진행 시 필요한 물품, 장비 임차) <불가 항목> ○ 수행단체 회의 식대, 다과비 불가 ○ 교통비 불가 ○ 자산성 물품 취득 목적의 재료구매 불가 (소모품 이외 10만원 이상 물품) ○ 일회성 진행인력 인건비는 주요 수행 동일인물에 중복 지급 불가 | 임차비는 협 의 후 사용 | |
결과발표회 개최비 | ○ 임차비 - 발표회 진행에 필요한 물품, 장비 임차 ○ 발표회 진행비(재료구입비 등) ※ 결과발표회 개최비 최대 1,000,000원 편성 가능 | 희망자에 한함 | |
영상 제작비 | ○ 영상제작비 : 최대 500,000원 편성 가능 | 희망자에 한함 | |
회계검사 수수료 | ○ 회계검사 수수료 : 300,000원 필수 편성 (추후 금액변동될 수 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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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건비(강사비)는 금액과 상관없이 원천징수 의무
※ 선정된 단체가 과세사업자인 경우 부가세를 지원금으로 사용 불가
※ 상기 예산항목 외 예산 편성 불가
<신청불가 항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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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 공모신청 안내
1) 공통사항
○ 공모 지원은 개인 또는 단체
- 단체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 필수 제출
- 다수 프로젝트팀간의 컨소시엄 형태로 공모 지원 가능(단, 대표팀 선정)
○ 프로젝트는 지원자(단체 및 개인)가 직접 수행해야 하고, 진행 및 보조 인력, 키트 등 자체 확보해야 함
- 기획, 진행, 정산 및 결과보고 등 지원 단체 및 개인이 직접 수행 원칙
○ 타 지원사업에 선정된 프로젝트 지원 가능(단, 다른 지원사업의 지원금과 중복 운용 불가)
○ 선정된 프로젝트는 심사를 거쳐 예산 및 세부 내용이 변경되어 진행될 수 있음
○ 코로나19 확산 대비 비대면 활동방식 등으로 프로젝트 내용 등이 조정·변경 될 수 있음(협의를 통해 진행)
○ 지원금 지급, 집행, 정산 해당사항에 관한 내용 필수
※ 지원금의 지급 및 집행, 정산에 관한 사항은 선정자에 한해 별도 안내 예정
○ 선정된 단체가 과세사업자의 경우 부가세를 지원금으로 사용 불가
○ 신청 불가 대상
- 학생(청소년 등)들로 구성된 동아리나 단순 동호인 단체
- 학원, 교습소 또는 상업·민간 기획사 등 영리단체
○ 선정 후 사업 변경에 따른 조치
- 사업변경 내용이 있을 경우, 지원금 신청서 제출 이전에 사업변경에 관한 요청서를 담당자에게 제출하여 승인절차를 거쳐야 함.
- 초기 제안서와 사업내용이 크게 변경되어, 초기 사업목적 및 기획 의도가 훼손되는 경우에는 별도의 사업변경 관련 조치기준에 따라 지원금 삭감/환수 혹은 지원 취소 조치
2) 신청방법
○ 신청방법 : 이메일 접수(no1nwdb@daum.net)
○ 제출서류
- 공모 신청서(소정양식 다운로드 후 작성)
- 프로젝트 제안서(소정양식 다운로드 후 작성)
- 활동경력서(소정양식 다운로드 후 작성)
- 고유번호증 또는 사업자등록증(보유 시)
- 포트폴리오(자유 양식)
※ 작업/활동 이미지 및 영상, 프로젝트 홍보물, 보도기사 스크랩 등 포함한 포트폴리오
※ 공모 신청서, 프로젝트 제안서, 활동경력서, 포트폴리오, 고유번호증 또는 사업자등록증은 온라인 신청 시 ‘첨부서류’ 항목에 압축파일 1개(파일명 : 단체명)로 첨부
※ 허위사실 기재가 판명될 경우 심사에서 제외될 수 있으며, 선정 확정 이후라도 자동 취소될 수 있습니다.
아. 심사기준 및 절차
○ 심사절차
- 1차 : 서류심사
- 2차 : 면접 및 프레젠테이션 심사(1차 합격자에 한함)
○ 심사기준
적합성 | 초등아동에 대한 이해, PBL 이해, 공모주제 및 센터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 방향과의 부합성 |
프로젝트 우수성 | 기획력, 독창성, 협업과 소통가능성, 확장 가능성 |
실현가능성 | 수행자(단체)의 전문성, 관련경력, 프로젝트의 구체성, 예산계획의 적절성과 명료성 |
※ 심사기준, 절차, 방법 등 심사관련 내용은 심사위원회 의결에 따라 변경 가능
자. 주요일정
○ 사업공고 : 2020. 9. 2.(수) ∼ 2020. 9. 17.(목)
○ 접수기간 : 2020. 9. 2.(수) ∼ 2020. 9. 17.(목)
○ 서류심사 : 2020. 9. 18.(금) ∼ 9. 21.(월)
○ 서류심사 발표 : 2020. 9. 22.(화)
○ 면접심사 : 2020. 9. 24.(목) ∼ 9. 25.(금)
○ 최종 선정자 발표 : 2020. 9. 28.(월)
※ 상기 일정은 변동될 수 있음
차. 문의처 : 거점1호 노원·도봉권 우리동네키움센터(02-810-5473)
■ [서식 1] 공모신청서
서울시 제1호(노원·도봉권) 거점형 키움센터 < PBL기반 문화·예술 프로젝트 > 신청서 |
※ 접수번호 : ________________
단체 정보 | 단체명 | ※ 대표 단체기입 | |||
사업자 또는 단체등록번호 | ※ 프로젝트팀은 선정 후 공모신청 시와 동일한 팀명으로 사업자등록증 또는 |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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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장르 | □ 문화 □예술 □체육 □ 4차산업 | ||||
신청지원금 | 총 지원신청액 : 원 ※ 프로젝트별 지원신청액 기입 프로젝트 #1 : 원, 프로젝트 #2 : 원, 프로젝트 #3 : 원 | ||||
프로 젝트 개요 | 프로젝트 #1(문화) | ※ 프로젝트별로 기입 ※ 프로젝트 목적, 내용 등 5줄 이내로 요약 서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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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2(예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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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3(체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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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4(4차산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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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자 | 성 명 |
| 핸드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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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일 |
| ||||
실무자 | 성 명 |
| 핸드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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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일 |
| ||||
신청서에 기재된 내용과 첨부자료는 모두 사실이며, PBL기반 문화예술 프로젝트 공모 제안서에 수록된 내용을 인지하고 동의하며 준수할 것을 약속합니다.
2020년 월 일
단체명 : (직인)
서울특별시 제1호(노원·도봉권) 거점형 키움센터 귀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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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청서 내의 파란색 글자는 참고용이므로, 작성 시 삭제하여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서식 2] 프로젝트 제안서
서울시 제1호(노원·도봉권) 거점형 키움센터 <PBL기반 문화·예술 프로젝트> 제안서 | ※ 접수번호 : ________________ (기관 기재 부분) |
※ 프로젝트가 구체적으로 드러날 수 있도록 최대한 자세히 기재
※ 2차 심사 시 본 제안서를 바탕으로 파워포인트 파일 형식(자유양식)으로 별도 작성하여 제출
※ 코로나19 확산 추이에 따라 프로그램 운영방법은 관계자와의 협의하에 탄력적으로 변경하여 운영 가능
1. 기본사항
단체명(대표자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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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장르 | □ 문화 □예술 □체육 □ 4차산업 | ||||||||||
지원신청액 | 총 지원신청액 : 원 ※ 프로젝트별로 지원신청액 기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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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개 프로젝트 이상
※ (주중) 최대 120회 1,800만원 한도 내 / (주말) 총 36회 5,31만원 한도 내
2. 제안 프로젝트 개요
구분 | 프로젝트 #1 | 프로젝트 #2 | 프로젝트 #3 | 프로젝트 #4 |
프로젝트영역 | □ 문화 □ 예술 □ 체육 □ 4차 산업 ※ 중복체크 가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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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명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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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가능요일 | □ 주중(월~금) 요일 □ 주말(토) ※ 중복체크 가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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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획 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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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강사 | 주강사 00명 (강사 이름) 보조강사 00명 (강사이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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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대상 | 회당 최대 15명 (주말 가족 최대 14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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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 장소 | 2페이지 공간 중 선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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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 횟수 | □ 주중(월~금) : 회 □ 주말(토) : 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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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기간 | 2020년 00월~00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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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당 운영시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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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 신청액 | 총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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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제안 세부 계획(프로젝트별 작성)
프로젝트 (번호) | 프로젝트명 기재 |
1) 목적/기획의도
○ 대상을 고려하여 목적과 목표 기재
○
2) 프로젝트 개요
○ 참여대상 : 초등학생
- 대상과 관련한 프로젝트 수행실적이나 경험, 연구 내용 등이 있다면 함께 기재
○ 시행장소 : 거점센터
○ 참여규모
- 회당 참여자 0명
- 참여 강사 : 주강사 00명, 보조강사 00명
주강사 00명(주강사 이름 : )
보조강사 00명(보조강사 이름: )
○ 운영기간
- 전체 일정 등
○ 시행횟수 : 총 00회 (리허설 등의 횟수는 제외)
○ 지원신청액 : 00원
3) 기대효과(예상되는 효과)
○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예상되는 기대효과를 기재(필수)
○
4) 주요 수행인력 (기획 및 진행)
○ 주요 수행인력 : 총 00명 ※ 단체구성원이 아닌 제안 프로젝트를 실제 수행하는 인력
- 기획 0명, 주강사 0명, 보조강사 0명
구분 | 역할 | 성명 | 단체 내 직위/역할 | 연령 | 연락처 | |
1 | 기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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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주강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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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보조강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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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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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프로젝트 구성 및 내용 (단계별, 활동별로 최대한 구체적이고 명료하게 기재)
○ 프로젝트 전체 구성
- 프로그램 0회, 결과발표회 0회 등으로 전체 구성 기재
○ 세부 진행내용
- 2회기 이상 프로그램인 경우 아래 양식 참조하여 회차별 세부 내용 기재
회차 | 목표 | 주제 | 세부진행내용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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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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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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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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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프로젝트 운영의 전문성
○ 프로젝트 기획 및 운영에 필요한 역량·전문성 작성
(자격, 경험, 인적·물적 자원 등)
7) 결과발표회(해당 시)
○ 결과발표회 행사 구성 및 세부 내용(결과보고 형식의 전시, 공연 등)
- (기획의도/목적, 일정, 구성 및 내용 등 구체적으로 기재 )
8) 영상 제작(해당 시)
- 제작방법, 기본 구성 등
9) 자체 평가 방법(만족도 조사 등) ※ 의무 제안내용
○ 대상 및 목적에 맞는 사전/사후 척도 검사, 시민 만족도 설문 조사 등 정량적 성과 도출을 위한 평가방법 필수 제시
○ 기타 정성적 성과 측정을 위한 자기 평가 방법 제시
○ 향후 지속가능성 및 확산 가능성 제안(구체적인 전략 및 방식)
※ 시행단체가 위에서 제안한 평가 방식 외 프로젝트 시행 시 회기별 진행 일지 및 사진 제출의 의무가 있음
10) 추진일정
(기획-홍보-시행-결과물발표-종료 및 평가 등 일련과정에 대한 구체적인 추진일정)
구 분 | 기 간 | 내 용 | 비 고 |
기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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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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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과발표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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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료 및 자체평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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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예산계획서
○ 지원금 신청액 : 총 원 (₩ )
대항목 | 소항목 | 내 용 | 산출내역 및 근거 | 금 액(원) |
강사비 | 강사비 | 주강사 | 0만원×0명×0회(0시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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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조강사 | 0만원×0명×0회(0시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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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 계(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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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행비
| 프로그램 | 키트비 | 000원×0명×0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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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 | 소모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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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 계(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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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과 발표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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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제작 | 영상제작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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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계검사 수수료 | 회계검사수수료 | 회계검사수수료 | 282,000원×1회 | 282,000 |
소 계(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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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액(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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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란색 글씨는 예시이며, 빨간색 글씨는 유의사항이므로 반드시 절차에 따라 기재
※ 지원금은 심사위원 의결 결과에 따라 차등 지원되며, 심의결과에 따라 추후 예산 재수립 예정
※ 회계검사수수료는 전체 프로젝트에 대해 1회만 편성하여 기입
※ 선정된 단체가 과세사업자의 경우 부가세를 지원금으로 사용 불가
■ [서식 3] 활동경력서(공통)
※ 단체경력이 아닌 대표 및 구성원 개별로 각각 활동경력서 작성
< PBL기반 문화·예술 프로젝트 > 활동경력 |
1) 인적사항 | |||
성 명 |
| 단체 내 직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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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년월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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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 락 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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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학력사항 | |||
대학교 이하 | 년 월 일 학교( 학과 년) 졸업, 재학, 수료, 중퇴 | ||
대학원 | 년 월 일 학교( 학과 년) 졸업, 재학, 수료, 중퇴 | ||
논문명 : | |||
3) 활동경력 | |||
※ 최근 3년 이내 아동 대상 예술 교육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경력 중심으로 기술 | |||
4) 수상경력 및 기타(※ 증빙자료 추후 제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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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기타 공모 사업과 관련된 경력 | |||
※ 경력기간 : |
1) ① 아동주도(Child-directed)로 진행되는 프로젝트, ② 아동의 창의성(Creativity)을 향상시켜주는 프로젝트, ③ 아동의 자신감(Confidence)을 지원하는 프로젝트, ④ 아동들이 협력(Collaboration)하는 경험을 제공하는 프로젝트, ⑤ 지역사회(Community)의 모든 구성원이 참여하는 프로젝트